올 여름 변화무쌍한 날씨에 시달리면서, 기존에 사용하던 렌즈 교환식 고글에 한계를 느끼게 되었다.
시마노의 저가형 고글을 쓰고있었는데, 고글 자체에는 큰 불만이 없지만 장시간 사용하다보니 눈으로 봐도 알수 있는 변색, 잔기스 등이 거슬리기도 하고, 무엇보다도 흐린날이 많았던 올여름 사용이 너무 불편했다.

도로상에서야 날이 흐리든 맑든 상관없었지만, 산에들어가서 자전거타다가 갑자기 날이 흐려지면 우거진 숲길에서는 너무 시야가 어두워져서 고글을 벗어야되는경우가 제법 많았다. 져지 뒷주머니에 넣어두었다가 다시 도로로 들어가서 꺼내쓰면 땀..... -_-

게다가 안전을 위해서라도 가급적 항상 고글을 착용하는 나로서는 찝찝하기도 하고....

그리하여 변색랜즈가 달려있는  가격대 성능비 괜찮다는 티포시 고글로 결정!!!

이리저리 검색해본 결과 www.wellnessmarketer.com 에서 59.95 달러에 무료배송으로 판매중(한국은 제외) 이라는것을 알게되어 주문.
배송은 세븐존의 배송대행 서비스를 이용하게 되었다.

받는데까지 그리 오래걸리지는 않았는데, 중간에 재고가 없다고 해서 모델 변경을 하는 바람에 약간 더 딜레이가되었다.

대강 순서를 보자면.

9월 20일 주문 및 결제
9월 28일 재고 없다며 10월 중순 까지 기다리거나 모델을 바꾸라는 매일이 옴. 당일 다른 모델로 바꿔달로 매일 송신
9월 30일 발송 완료 매일 받음.
10월 2일 세븐존에서 물건 도착했다는 매일 수신. 당일 배송비 결제
10월 7일 한국 배송지 도착.

사실 최초에 매일 받을때까지 8일 경과된부분이 제일 이해가 안가는 부분인데... 뭐 어쨌든 받았으니 용서하고..... 배송비는 14,000 들었다.

그리고 도착.

옆면. 몰에서는 프레임과 렌즈의 조합으로 상품을 만들어놨다. 프레임 이름.

100% UVA& UVB는 기본!

설명서같은건 없고 서류 한장 달랑 동봉되있는데 다음에 사면 5% 할인해 준다는 쿠폰이... 살일이 있을까는 의문인데....

하드 케이스를 열면 요런식으로 담겨있다.

내용물은 고글 본체와 작은 비닐주머니에 담긴 천제질의 소프트 캐이스.

케이스의 퀄리티는 그냥 그런듯.

이제껏 써본 고글들에 비해서 랜즈나 프레임이 많이 둥글게 휘어있는것처럼 보인다.

조절 가능한 코받침. 느낌은 괜찮다.

마감이 아주 훌륭하지는 않다.

공기구멍. 밴틀래이션 시스템이라 그러던가? 쉽게 김이 서리는걸 막아준다. (어차피 김서림 방지 피막은 오래 못가므로...)

정면

티포시 변색랜즈에는 여러종류가 있는데, 그중 내가 선택한건 light-night 라고 해서 가장 밝은 쪽에속한다. 하루 종일 라이딩하거나 오후-밤으로 이어지는 라이딩을 목적으로 했기 때문에 최고 투과율이 가장 높은 렌즈를 선택했다. 렌즈가 얼마나 짙은가는 자외선 차단 정도와는 관계가 없다. 실제로 색깔만 짙고 자외선 차단이 제대로 안되는 고글을 착용할 경우, 동공이 확대된 상태에서 자외선의 직격을 받게되므로 매우 위험하다!

얼굴에 비해서 랜즈가 작지만...ㅎㅎㅎ 피팅감은 좋은편.


아직 주야간테스트 라이딩을 해보진 못했다. 사용기는 써보고 추가 (예정)

2010. 10. 11 내용추가.

한밤중, 맑은날 낮, 구름낀날 낮 각각 테스트 라이딩을 해봤다.

우선 중요한것이 야간 라이딩인데 기대한 대로 대단히 밝았다. 거의 클리어렌즈와 차이가 없을정도.

맑은날의 경우도 햇볓을 완전히 차단하지는 않지만 눈이 시원한 느낌을 받을정도. (정면으로 해를 봐도 눈부시지 않을정도)로는 충분히 어두워진다.
 
흐린날에는 해가 구름에 가렸을때와 가리지 않았을때, 즉 어두워졌다 밝아졌다 하는데 그럴때에도 상당히 눈이 편했다.

무엇보다 그동안 저가형 고글을 쓸때 느꼈던 거리감의 외곡이 느껴지지 않았다. 자전거에 올라탔을때 장시간 쓰고 달리다 고글을 벗으면 바닥이 좀더 가까워보이거나 멀게 보이는 증상이 있었는데 티포시 고글에는 그런 외곡이 전혀 느껴지지 않았다.

안경테의 마감에서는 좀 깔끔함이 부족하지만 피팅감은 나쁘지 않다. 얼굴에 딱붙고 확실하게 잡아준다는 느낌.

다른분들의 리뷰처럼 전체적으로 가격대 성능비가 뛰어난 제품이라고 생각한다.

해외 구매로 구매해서 좀 싸게 샀다고는 해도 전에 사용하던 고글 가격의 두배가 넘게 돈이 들었지만 비용이 전혀 아깝지 않다. 라이딩하면서 주변 밝기가 수시로 변하는것에 불편을 느꼈다면 추천할만 한 제품이다.

+ Recent posts